양배추참치덮밥 간단레시피! 다이어트 메뉴 중 이게 젤맛~
다이어트는 누구나 공감할 만한 어려움이죠. 저도 아이를 낳기 전에는 날씬했는데...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다이어트는 늘 실패하기 일쑤였지요. 벌써 10년째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지만, 그동안 운동만 조금씩 해왔을 뿐 식단 관리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함께 해야 효과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큰 결심을 하고 하루에 한두 끼 정도는 다이어트 메뉴를 먹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다양한 저칼로리 메뉴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든든하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양배추참치덮밥을 자주 해먹습니다. 양배추 반 통만 사두면 일주일에 2~3번은 이 메뉴로 식사할 수 있어 간편해요.
양배추참치덮밥
재료 : 양배추, 참치, 계란
양념 : 참치액, 굴소스, 참기름, 깨
양배추참치덮밥 레시피
1. 양배추를 채 썰어준다. (저는 볶음 해 먹으려고 손질해놨던 양배추가 있어서 그걸 사용했지만 채 썬 게 더 맛있어요)
2. 기름 2스푼 정도를 두른 후 중약불에서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3. 기름 뺀 참치를 넣어주세요 (대부분 한 통을 다 넣으시지만 저는 제가 먹을 만큼만 넣었어요)
4. 굴소스 반스푼, 참치액 1스푼을 넣고 잘 섞여주세요
5. 가운데를 둥글게 만든 후 계란 한 알을 깨트려 놓아주세요
6. 뚜껑을 덮고 노른자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잠시 약불에서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7. 그릇에 먹을 만큼의 밥을 넣어주세요 (전 현미밥 반 공기 넣었어요. 야채가 많아 저만큼만 먹어도 양이 꾀 되어요)
8. 팬에 볶았던 재료들을 살포시 덮듯이 올려주세요.
9. 참기름 한 스푼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해 주시면 완성입니다.
한 번 만들어 드셔보시면 '이게 다이어트 메뉴가 맞아?' 싶을 정도로 맛있답니다! 얼마 전 나혼산보다가 조규현씨가 이 메뉴를 만들어 먹는 거 보고 어찌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저는 사실 그전부터 해먹었던 메뉴였거든요. 요즘 워낙 유명해져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은 꼭 만들어 먹는 메뉴 같은데, 혹시 아직 모르는 분들이 있을 지도 모르니 공유해 봅니다. 양배추를 빠르게 소진해야 할 때도 정말 좋은 메뉴예요. 맛있고 간단하니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도 간단하고 요리 과정도 쉬워서 바쁜 날 빠르게 한 끼 해결하기에 딱이에요.
저는 참치와 양배추에 계란을 하나 더 추가하거나 간장을 약간 넣어 감칠맛을 더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간단히 응용해도 맛이 좋아요. 포만감이 오래가서 다이어트 중에도 군것질 생각이 줄어드는 건 덤이랍니다.
이 메뉴를 남편이랑 큰 아들에게도 해줘 봤는데 맛있다며 칭찬해 주는데 기분이 좋더라고요. 가족 모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죠! 특히,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이 메뉴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