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반찬

잡채 레시피, 팬 하나로 뚝딱! 고기 없이도 이렇게 맛있다고?

by 살림하는 초코송이 2025. 4. 17.
반응형

잡채만큼 귀찮은 반찬도 없죠? 당면은 미리 불려야 하고, 고기 볶고, 야채 볶고, 따로따로 하자니 하고 나면 설거지만 수북이...

그래서 저도 잡채는 늘 '언젠가 하자~' 하면서 당면만 쟁여놓았는데요~ 그런데 반찬이 똑 떨어졌지 모에요?!ㅠ

마트는 가기 귀찮고...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보고자 하는 마음에 당면을 집어 들었습니다. 

팬 하나로 뚝딱 만든, 우리 아이들도 두~세번 리필해서 먹은 초간단 잡채 레시피 지금 바로 공유드릴께요 :)

 

잡채 레시피
재료 : 당면 100g, 양파, 당근, 버섯, 시금치 or 부추 (선택), 파프리카 (선택) , 고기 (선택)
양념 : 다진 마늘, 참기름, 깨, 간장, 설탕, 맛술, 올리브유

 

잡채 레시피

1. 당면 불리기

당면 100g을 미지근한 물에 1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너무 오래 불리면 삶을 때 퍼질 수 있어요. 30분에서 1시간이 적당해요)

 

 

 

2. 잡채 레시피 양념 만들기

팬이나 냄비에 물 1컵 (약 120ml), 간장 4스푼, 설탕 1.5스푼, 맛술 1스푼, 올리브유 2스푼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은 후 끓여줍니다.

 

 

 

재료는 미리 이렇게 손질해두면 좋아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사용을 해서 야채 칸에 굴러다녔던 버섯,

냉동실에 보관되어 있는 양파, 시금치 하려고 사두었던 시금치를 사용했어요~

 

 

 

3. 당면 익히기

양념 물이 끓으면 불린 당면을 넣고 약 2분간 익혀주세요. 

 

4. 야채 넣기

채 썬 양파, 당근, 버섯 등을 넣고 섞어주세요. 다진 마늘 1스푼도 넣어줍니다 (저는 까먹어서 나중에 넣었어요)

 

 

 

5. 시금치 or 부추 넣기

야채가 어느 정도 익으면 마지막에 시금치 (or 부추)를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맛을 보았는데 다진 마늘이 빠졌단 걸 이때 알았어요. 나중에라도 넣었네요~;ㅋㅋ (아이들이 먹을거라 조금만~)

 

6. 마무리

파프리카 넣으실 거면 마지막에 넣어 색감도 더 하고 식감도 살려주세요~ 

참기름 1스푼, 깨를 뿌려 마무리해 줍니다.

 

 

 

7. 퍼지지 않게 보관하려면 잡채는 열기 있는 냄비에 두지 마세요~

다 조리되면 반찬통에 바로 덜어 식혀주는 게 잡채 레시피 포인트!

 


고기 들어가는 잡채도 만들고 싶다면?

원래 전통 잡채에는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볶아 넣잖아요?

고기를 넣을 땐, 당면 넣기 전 따로 볶아주시는 게 좋아요~

간장, 다진 마늘, 설탕, 후추로 밑간해서 볶은 후 당면과 야채 넣기 전에 팬에 함께 섞어주면 됩니다.

 

저는 일단 있는 재료들로만 해서 고기가 없었을뿐더러 아이들 또한 잡채 고기는 쏙쏙 골라내서 안 먹는 편이라

차라리 이게 더 잘 된 것 같아요! 야채만 넣고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원래 잡채에 굴소스도 많이 넣는데 저는 아이들이 먹을 거라 조미료를 최소화하고 채소의 단맛과 양념의 조화로만 했어요

아이들이 맛있다면서 두 번이나 리필했답니다 ^^

 

잡채 데워먹는 팁

  • 전자레인지로 데울 땐 1분씩 나눠 도려주세요. 중간에 한 번 섞어주시고요 (전자레인지 용기 사용)
  • 팬에 다시 볶을 땐 물 1 스푼, 참기름 1방울 살짝 넣고 볶아주면 퍼지지 않더라고요. (약불로 조리)

 


 

당면만 불려두면 5~10분이면 끝나는 원팬 초간단 잡채!!

오늘 반찬 걱정되신다면, 냉장고 속 야채들 꺼내서 맛있는 잡채 도전해 보세요~

잡채는 귀찮은 음식이라는 고정관념, 이제 버리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